소프트웨어 아키텍처
- 시스템의 구조나 구조, 외부적으로 볼 수 있는 특성
- 요구사항의 집합으로부터 만족하기위한 설계를 생성
- 외부구조는 노출시키고 구현 세부사항 드러내지 않음
- 시스템의 청사진 및 의사소통 수단의 역할
종류
- 4+1 view 모델
- 계층화 패턴
- 파이프 필터 패턴
- P2P 패턴
- 클라이언트 - 서버 패턴
- MVC 패턴
- 이벤트 - 버스 패턴
- 브로커 패턴
- 인터프리터 패턴
- 블랙보드 패턴
- 마스터 슬래이브 패턴
1) 4+1 view 모델
관점 | 기능 | 관점 | 다이어그램 |
논리 / 설계 관점 |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 | - Class diagram - state diagram |
|
개발 / 구현 관점 | 시스템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 | 프로그래머 관점 | - Component diagram - Package diagram |
프로세스 관점 | 기능 수행에 필요한 흐름 | 런타임 관점 | - Sequence diagram - Communication diagram - Activity diagram |
배치 / 물리 관점 | 물리적 배치 | 시스템 엔지니어 관점 | - Deployment diagram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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